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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to Part I
책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기본적인 전자 시장(Electronic Market)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1장
1장에서는 거래 시 주요 실제 문제(Practical issue)를 살펴봅니다.
거래되는 주요 자산과 주요 참가자 유형은 무엇이며, 거래를 유도하는 요인은 무엇이며, 상호 작용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지정가 주문, 시장가 주문, 기타 주문 유형, 지정가 주문장(LOB), 기본 수수료 구조 등 전자 거래소의 기본 기능을 살펴봅니다.
지정가 주문장이 구성되는 방식과 거래 실행의 기본 경험을 살펴보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2장
2장은 거래의 이론적 경제학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시장 조성자와 기타 거래자의 경쟁 우위를 이끄는 경제적 힘은 무엇이며 이들이 어떻게 상호 작용합니까?
이는 유동성이 재고 위험이나 더 나은 정보를 보유한 거래자의 존재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설명하는 기본 시장 만들기 모델(Market Making Model)을 다룹니다.
또한 실행 빈도와 거래당 예상 이익 사이의 시장 조성자의 균형과
정보가 있는 거래자가 주문 흐름에 미치는 영향의 정보 유출을 제한하기 위해
점진적인 거래를 통해 정보 이점을 최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3장과 4장에서는 주식 시장 데이터를 살펴보고 관찰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경험적 규칙성(Basic Empirical Regularities)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3장
3장은 일일 및 일중 빈도로 가격과 수익률의 시계열 특성에 중점을 둡니다.
지연 시간, 가격 변동에 대한 제한 효과, 가격 변화의 동적 구조, 미국 시장의 시장 단편화, 자산 쌍 거래를 주도하는 자산 가격의 변동 등의 문제를 고려합니다.
4장
4장은 거래량과 시장 품질에 중점을 둡니다.
거래량과 변동성 사이의 관계는 물론 거래량과 가격의 알려진 패턴도 살펴봅니다.
그 다음에는 스프레드, 변동성, 심도 및 거래 규모, 가격 영향 등 유동성과 시장 품질에 대한 다양한 측정 방법에 대한 개요가 이어집니다.
이 장에서는 메시지 패턴, 주문 취소, 실행 및 숨겨진 주문과 같은 거래와 관련된 다른 문제를 살펴보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